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들어서 나의 넥서스7(2012) 1세대 가 부팅화면만 계속 나오는 상황이 있었다.


버리고 싶었다. 하지만 안에 데이터도 있고 무엇보다 돈 다른거


새로운거 산다고 한들 전자책 읽을때 빼고 사용하지 않는 나는 


별로 사고 싶지도 않았다.


그래서 살리기로 했다.


쉽지 않았다 리커버리모드도 안되고 그냥 안드로이드 누워서 느낌표만 뱄고 있었다.


그래서 엄청 찾았다. 기존에 써있던건 거이다 android studio ID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성공했다....


See also :

http://egloos.zum.com/mcchae/v/10976856


다음과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1) ADB 드라이버를 설치하라 하였는데 그럴 필요는 없었습니다.


전원을 끈 상태에서 전원키와 볼륨다운키를 누르고 안드로이드가 누워있는 상태에서
볼륨 다운을 두번 눌러 "Recovery mode"를 선택한 상태에서 파워키로 선택하여
누워있는 안드로이드의 배에 느낌표의 빨간 삼각형이 보입니다.
이 상태에서 전원키를 누름고 바로 볼륨업키를 누르면
두번째 메뉴에 ADB 어쩌구 저쩌구 나오는 것으로 보아 미리 ADB 드라이버가 적용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2) 안드로이드 SDK를 다운받습니다.



압축을 풀어 C:\adt-bundle-windows-x86 에 eclipse, sdk 등의 하위 폴더가 오도록 이동했습니다.



3) 구글에서 공장 초기화 이미지를 다운받습니다. (해당링크)

넥서스 와이파이 버전의 4.2.1 를 다운받았습니다.

위에서 받은 tar를 알집으로 풀었고, 해당 파일 (대여섯개의 파일)을 

C:\adt-bundle-windows-x86\sdk\platform-tools 에 옮겨놓았습니다.




4) 여기까지 준비가 다 되었으면 다음은 명령창을 띄워 작업을 하면 됩니다.

4.1) 안드로이드를 파워오프 시키고 USB 연결이 해지된 상태에서
파워와 볼륨다운키를 눌러 부트로더 화면이 나타나게 한 다음에 USB 케이블을 PC와 연결합니다.

4.2) cmd.exe 창을 띄우고, 
> cd C:\adt-bundle-windows-x86\sdk\platform-tools
위치로 갑니다.

4.3) 모든 기존에 꼬인 것을 지우고 공장 이미지를 넣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명령창에서 명령을 수행합니다.
('>' 는 입력하지 마세요~ ^^)

> fastboot erase boot

> fastboot erase cache

> fastboot erase recovery

> fastboot erase system

> fastboot erase userdata


fastboot oem unlock 
fastboot flash bootloader bootloader-grouper-4.23.img
fastboot reboot-bootloader 
> fastboot -w update image-nakasi-krt16s.zip

다시한번 파워와 볼륨다운키를 눌러 부트로더 화면이 나타나게 합니다. (USB 연결은 계속)

다시 명령창에서,

fastboot oem lock 

> fastboot reboot 


참고 해서 했어요.....

반응형
댓글